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장기교육과정 연 2회 확대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장기교육과정 연 2회 확대

대상자 확대 등 인원 2배 증원...지방공무원 역량개발에 초점

기사승인 2023-12-04 12:33:27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이 내년부터 지방공무원 대상 장기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지방공무원 역량개발을 위한 지원책으로서 대상자 확대와 교육횟수 증가, 인원 2배 증원이 골자다.

도교육청은 그동안 교육정책에 대한 다양한 학습과 연구를 통해 지방공무원의 전문성과 자질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정을 다양한 방법으로 실시해왔다.

교육부 위탁교육인 고급관리자과정과 교육정책전문대학원에 5급 이상 지방공무원을 파견했고,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에서는 자체적으로 6급 지방공무원 장기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했다.

하지만 경기도 행정규모에 비해 교육부에서 배정된 교육인원이 적다는 지적이 이어져왔고, 이에 임태희 교육감은 균형 있는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교육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배정정원 확대를 이끌어냈다.

그 결과 기존 인원인 5명 대비 40% 늘어난 총 7명을 고급관리자과정 배정정원으로 확보했다.

또한 자체 운영하는 6급 장기교육과정 개편을 통해 올해부터 교육대상을 전 직렬로 확대하고, 내년부터 교육횟수와 인원을 연 1회 40명에서 연 2회 80명으로 2배 늘렸다.

장기교육과정에서의 다양한 경험과 연구를 통해 지방공무원의 전문성과 역량을 높여 미래 경기교육 정책개발과 현안 해결 능력 등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 교육감은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스스로의 변화와 역량개발이 중요하다”며 “이번 장기교육과정 확대를 비롯해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으로 지방공무원의 역량개발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원=김태영 기자 ktynews@kukinews.com
김태영 기자
ktynews@kukinews.com
김태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