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 진로지도시간 "전문직업군 선택에 도움 줬어요"

신라대 진로지도시간 "전문직업군 선택에 도움 줬어요"

신라대, 제60회 세무사 시험 최종 합격자 배출
- 광고홍보영상미디어학부 3학년 정세윤 학생

기사승인 2023-12-08 16:33:40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가 광고홍보영상미디어학부 3학년에 재학중인 정세윤 학생이 제60회 세무사 시험에서 최종합격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11월15일 발표된 2023년 제60회 세무사 시험 최종 합격자 명단에 신라대 광고홍보영상미디어학부 3학년 정세윤 학생의 이름이 올랐다. 세무사 시험은 1차 시험 응시생 대비 최종 합격생 비율이 5%미만일 정도로 시험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광고홍보영상미디어학부 3학년 정세윤 학생, 세무사 합격. 신라대


군 전역 후 2학년으로 복학한 정세윤 학생은 진로지도시간에 지도교수인 문재학 교수와 면담을 하면서 세무사라는 직업을 선택하게 되었다.

정 군의 잠재된 능력을 알아본 문 교수의 적극적인 권유와 세무사에 대한 정보제공이 행정직 9급 공무원을 준비하고자 했던 정 씨의 마음을 돌려놓게 되었다고 전했다.

신라대학교의 진로지도시간은 1학년부터 졸업할 때까지 지도교수와 학생 간의 주기적인 1대1 상담과 수강 학생들의 집합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는 학점 인정 교과목이다.

정세윤 학생은 “지도교수이신 문재학 교수님께서 많은 조언과 적극적인 권유로 시작된 세무사 공부였지만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험 준비를 하면서 다들 학원에서 공부하는데 스스로 공부를 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많았지만 학과 모든 교수님들의 배려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셔서 많은 힘을 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신라대와 학과 교수들에 대한 감사함을 전했다.

앞으로 정세윤 학생은 2024년 복학해 남은 대학생활을 마무리하고 모교인 신라대에서 석·박사 과정까지 취득할 계획을 밝혔으며 세무사로서 납세자권익보호를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는 힘찬 포부를 전했다.

지도교수인 신라대 광고홍보영상미디어학부 문재학 학부장은 “처음 정세윤 학생이 찾아와 행정직 9급 공무원을 준비하겠다고 말했을 때 더 큰 꿈을 꾸었으면 하는 아쉬운 마음이 컸기에 많은 면담을 하면서 정 군의 능력과 성향에 맞는 직업을 찾은 것이 세무사였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모든 학생들이 진로지도시간을 통해 각자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신라대 교수로서 앞으로도 열심히 지도하겠다”고 전했다.

부산=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