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6일 (일)
엔젠바이오, ‘백혈병 진단 키트’ 독일 특허 등록

엔젠바이오, ‘백혈병 진단 키트’ 독일 특허 등록

다양한 유형 검사에 높은 정확도로 적용

기사승인 2023-12-14 12:53:04
엔젠바이오 CI. 엔젠바이오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엔젠바이오가 프로히비틴 유전자를 이용한 백혈병 분자진단 기술에 대한 독일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엔젠바이오가 독일에 등록한 특허는 백혈병 환자의 혈액 안에 분포하는 프로히비틴의 발현 정도를 확인해 백혈병을 진단하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은 세포 증식과 생존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프로히비틴 단백질을 바이오마커로 적용해 기존 RT-PCR(Real Time PCR) 정량 검사로 정상인과 백혈병 환자를 구별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불확실한 영역을 최소화했다.

정확도 역시 향상시켜 급성, 만성, 림프구성, 골수성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백혈병 진단이 가능하다. 2시간 안에 정확한 바이오마커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치료를 위한 신속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된다.

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이사는 “변화하는 글로벌 체외진단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전 세계 백혈병 환자들의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박선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MLB 적응 마친 이정후, 3안타 폭발…3할 타율 진입

이정후(26)의 방망이가 심상치 않다. 개막 후 6경기 연속 안타 행진 및 3안타 경기를 만들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타율은 어느덧 3할대다.이정후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애틀 매리너스와 홈경기에서 3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2득점 도루 1개를 기록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의 맹활약에 힘입어 4-1로 승리했고, 6연승을 달리며 내셔널리그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