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그룹 “배당기준일 확인하고 투자하세요”

휴온스그룹 “배당기준일 확인하고 투자하세요”

제약사 첫 신규 배당절차 도입
내년 결산이사회서 배당금·기준일 결정 예정

기사승인 2023-12-14 14:06:34
휴온스 CI. 휴온스


내년부터 휴온스그룹 상장사의 배당액이 얼마인지 알고 투자할 수 있게 됐다.

휴온스글로벌, 휴온스, 휴메딕스는 ‘선(先) 배당액 확정, 후(後) 배당기준일 설정’ 제도를 도입하겠다는 내용의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사항을 공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금융감독원이 올해 초 발표한 새 배당절차 개선안에 동참하는 것으로 상장 제약기업 중 첫 사례다.

기존에는 배당 수령을 위해 12월 말까지 주식을 취득해야 했으며, 이때 배당금액을 알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배당절차 개선 뒤 의결권은 12월 말 기준, 배당주주는 3월 정기주주총회 이후로 별도 확정된다.

휴온스그룹 상장사는 2023년 실적을 다루는 내년 2월 결산이사회에서 배당금과 배당기준일을 결의할 예정이다. 해당 내용은 이후 주주총회의 승인 안건이 돼, 투자자들은 3월 주주총회의 배당액 승인을 최종 확인한 후 투자 결정을 할 수 있다. 배당 자격이 주어지는 배당기준일은 주주총회 이후 3월 말이 될 전망이다.

휴온스그룹 관계자는 ”이번 배당절차 개선으로 투자자들께서 배당금 규모를 사전에 알 수 있도록 적시에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며 “금융당국이 주도하는 배당절차 개선에 적극 참여해 국내 자본시장 선진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박선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