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환영...우주항공청 연계 협력

경상국립대,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환영...우주항공청 연계 협력

기사승인 2024-01-10 17:42:59
경상국립대는 9일 국회 본회의에서 '우주항공청 설립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우주항공청법)이 가결된 데 대해 적극적인 환영의사를 밝혔다.

대학 관계자는 "우주항공청법의 제정으로 우리나라가 우주항공 세계 7대 강국으로 진입하기 위한 정책수립, 인력양성, 산업육성, 연구·개발, 국제협력 등에서 획기적인 도약의 발판이 마련됐다"며 "우리나라 우주항공산업에서 기업체수, 종사자수, 매출액 기준으로 약 2/3가 모여 있는 경상남도는 새로운 역사를 써나갈 기회를 얻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상국립대는 수십 년 동안 우주항공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지정해 집중 육성해 왔다. 지난해 교육부의 글로컬대학 30 사업에 '우주항공·방산 분야 글로컬 허브대학'이라는 비전으로 선정됐으며 이제 경상국립대는 우주항공청과 글로컬대학이라는 두 개의 엔진을 달고 대학이 보유한 지적·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우주항공청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하고 확대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경상국립대는 우주항공청법 제정을 계기로 우주항공 분야 인력양성, 연구·개발, 산학협력, 국제협력 분야에서 세계적인 대학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우주항공청과 연계 협력해 우리나라 항공우주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