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만 의원, 기장 중입자치료센터 착공 성과!

정동만 의원, 기장 중입자치료센터 착공 성과!

7일, 기장 중입자치료센터 증축·리모델링 착공식 열려
정동만 의원 21대 총선 공약, 관련 국비 260여억원 확보 기여!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산단, 의학원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 기대
정 의원“조속한 완공과 교통인프라 조성 위해 뒷받침 할 것”

기사승인 2024-02-07 17:11:10
국민의힘 정동만(부산 기장군) 의원은 21대 총선 공약 중 하나인‘중입자가속기 암치료센터’가 착공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정동만 국회의원  ‘중입자치료센터’의 증축·리모델링 착공식 참석.의원사무실 제공

 
정동만 의원은 7일, 부산 기장군 장안읍 일대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단지에 조성된 ‘서울대병원 기장 중입자치료센터’의 증축·리모델링 착공식에 참석했다.

이번 공사는 중입자가속기를 중입자치료센터에 도입하기 위한 마지막 과정으로, 올해부터 2년간 총 250억원을 투자해 보강공사를 완료하면 중입자가속기 조립·설치, 인수·검사, 시운전, 식약처 승인 등의 절차를 거쳐 2027년부터 환자 치료를 시작할 예정이다.

정동만 의원은 축사를 통해 “21대 총선 공약 중 하나인 ‘중입자 가속기 암치료센터 조기 완공’을 위해 지난 4년간 260여억원의 국비를 확보했고, 기재부 등 관련 부처와 협의하며 2022년 R&D사업 실시설계 적정성 검토를 거쳐 지난해 총사업비 조정을 완료하는 등 심혈을 기울여 왔다”면서 “최첨단 방식으로의 난치성 암 치료를 통해 국민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국내 의학기술을 한층 발전시켜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정 의원은 “인근에 위치한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산업단지,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등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면서 “조속한 완공을 비롯해 기장·부산을 비롯한 전국의 환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시철도 정관선·기장선 구축, KTX-이음 기장군 내 정차 등 교통인프라 조성을 위해서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울대학교병원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정동만 의원을 비롯해 박형준 부산시장, 조성경 과기부 제1차관, 김영태 서울대병원장, 정종복 기장군수 등 다수의 지역 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부산=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