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 프랜들리’…‘K리그 아카데미’ 마케팅 과정 개최

‘팬 프랜들리’…‘K리그 아카데미’ 마케팅 과정 개최

K리그 마케팅 ‘팬 프랜들리’ 추진

기사승인 2024-03-22 13:30:02
마케팅 과정 아카데미 현장. K리그

팬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K리그가 힘을 쏟고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서울 명동에서 ‘2024년도 제1차 K리그 아카데미’ 마케팅 과정을 진행했다. 

1박 2일 동안 진행된 이번 마케팅 과정에는 연맹과 K리그 구단 마케팅 실무자 약 65명이 참석했다.

첫날인 20일에는 더워터멜론 김혜석 수석부장이 ‘브랜딩과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두 번째 시간에는 배달의민족 김상민 마케팅 팀장이 ‘팬덤 마케팅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앞선 두 강의가 끝난 후에는 2023시즌 K리그2 ‘팬 프렌들리 클럽상’을 수상한 김천상무가 마케팅 전략 공유회를 개최했다. 진행을 맡은 김천상무 백재호 마케팅 팀장은 군팀의 특성을 살린 김천의 주요 마케팅 사례와 K리그1으로 승격한 올 시즌 마케팅 전략 등을 소개한 뒤, 타 구단 실무자와 의견을 교환했다.

이튿날인 21일에는 크몽 김대정 마케터가 ‘CRM 마케팅으로 성과 내기’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후 정사무엘 잡코리아 팀장이 ‘일반 팬을 충성도 높은 팬으로 만드는 퍼널 마케팅’에 대해 설명하며 1박 2일간 모든 교육이 마무리됐다.

한편 이번 마케팅 과정에 참석한 실무자들은 설문을 통해 “강의를 통해 브랜딩과 고객 소통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 ‘CRM 마케팅에 대해 밑그림을 그릴 수 있어 의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건 기자 dudrjs@kukinews.com

김영건 기자
dudrjs@kukinews.com
김영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