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일 (화)
강원대, ‘RIS사업 연차평가’ 전국 최우수 등급 획득

강원대, ‘RIS사업 연차평가’ 전국 최우수 등급 획득

기사승인 2024-04-15 20:50:48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 강원지역혁신플랫폼이 ‘2024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RIS)사업 연차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강원대 제공)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강원지역혁신플랫폼이 ‘2024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RIS)사업 연차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주관으로 지난 2월 종료된 연차 추진실적 및 성과지표 달성 여부, 차년도 추진계획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강원지역혁신플랫폼은 강원 지역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들과 협력해 지역혁신사업을 선도한 성과를 인정받아 전국 ‘최우수’ 등급 선정과 함께 국비 48억원을 추가로 확보했다.

최기용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은 “올해도 데이터 기반 지역혁신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대학과 지자체 및 기업이 함께 협력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겠다”며 “청년인구의 지역 정주율을 높여 강원도의 지역 혁신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배우 박해준 씨, ‘폭싹 속았수다’

아내와 자식에게 헌신하며 닳아가는 ‘무쇠’ 관식의 일생을 참 애달프게도 그렸다. 그를 보고 저마다 자신의 아버지를 떠올렸다. 배우 박해준이 아닌, 모두의 아버지였다. 다 임상춘 작가의 대본 덕분이란다. 하지만 4막의 여운이 채 가시기도 전에 그와 마주하니, 그의 겸손 어린 진심에 더 동감할 수 없었다. 말은 그렇게 해도, 제목처럼 참으로 고생했을 그를 1일 서울 장충동2가 앰배서더 서울풀만호텔에서 만났다.박해준은 넷플릭스 오리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