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7일 (월)
강원도의회 “속초항 연안여객터미널 원상회복해야”

강원도의회 “속초항 연안여객터미널 원상회복해야”

도, “행정처분 마무리 후 원상회복 조치할 것”

기사승인 2024-04-24 19:33:19
강정호 강원도의원.(강원도의회 제공)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수년째 준공 처리를 받지 못해 시행허가 및 실시계획 승인이 취소된 속초항 연안여객터미널이 원상회복될 전망이다.

강정호 국민의힘 강원특별자치도의원은 24일 제327회 임시회 본회의 도정질문에서 속초항 연안여객터미널의 원상회복 조치를 촉구했다.

강 의원은 “민간사업자에게 최대한의 유예와 연장 등의 조치를 해줬고 더 이상 속초항 연안여객터미널의 원상회복을 미뤄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이어 “기초적인 절차를 무시하고 처리한 정책과 집행들이 큰 낭비를 가져오고 있다”며 “잘못된 실수와 결정이 있다면 과감히 바로 잡고 실패를 되풀이하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우홍 도 해양수산정책관은 “연안여객터미널의 행정처분을 마무리해 원상회복하도록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두관‚ 대선 출마선언 “‘어대명 경선’으론 승리 어려워”

김두관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김 전 의원은 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더불어민주당 당사 당원존에서 대선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개헌 대통령이라는 이름으로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어대명'(어차피 대통령은 이재명) 기류에 대한 우려를 표하며 오픈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를 제안했다. 김 전 의원은 또 "제7공화국을 위해 '임기를 2년 단축해야 한다'면 기쁘게 받아들이겠다. 대한민국의 대전환, 국가 대개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