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선도할 것”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선도할 것”

기사승인 2024-06-30 20:15:15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27일 저녁 애널리스트들과의 만찬 행사에 방문해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신한금융 제공


신한금융그룹이 지난 27일부터 이틀간 일본 도쿄에서 ‘신한금융그룹 애널리스트 데이’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금융 애널리스트 20여명과 일본의 자본시장 전문가들을을 한 자리에 초청해 일본의 성공적인 기업 밸류업 사례를 공유했다.

첫날 세미나에서는 일본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정책 실무를 담당하는 호리모토 요시오 일본 금융청 국장이 일본의 기업가치 제고 방안 도입 취지 및 적용 과정을, 아오 카츠미 도쿄증권거래소 이사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증권거래소의 주요 정책을 소개했다.

신한금융은 일본의 자본시장 전문가들에게 그룹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제도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그룹의 계획과 의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둘째 날에는 미즈호 종합연구소와 키라보시 금융그룹을 방문해 일본 금융사들의 기업가치 제고 관련 우수 사례 및 성공 요인을 공유했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첫날 만찬에 깜짝 등장해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한국 금융 애널리스트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진옥동 회장은 “한국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은 후대에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물하기 위한 중요 과업”이라며 “신한금융은 사명감을 갖고 대한민국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을 선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