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이 더 나은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해 ‘오래오래 지속가능한 세상, 55초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세종지역 공공기관 홍보협의체와 공동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 ‘자연을 지키는 나만의 작은 실천법’, ‘안전한 우리학교와 마을을 만드는 사람이야기’,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우리회사 직장문화 자랑 및 아이디어’ 등 17개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K-SDGs)에 관한 내용을 주제로 다룬다.
또 특별부문으로 ‘저출산 극복을 위한 행복한 일터와 가정 이야기’도 포함된다.
작품 접수는 내달 90일까지 유튜브 개인채널에 업로드 후 URL과 출품신청서 등 양식을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최우수상 3점(세종특별자치시장상·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상·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상), 우수상 6점(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상·세종경찰청장상·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장상), 장려상 6점(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장상) 총 15점을 선정한다.
수상결과는 오는 10월 발표 예정이며, 수상작은 세종지역 공공기관 홍보협의체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이석우 한수정 이사장 직무대행은 “저출산 고령화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국민의 생활 속 작은 실천을 발굴하기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