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는 ‘Effie Awards Korea(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캠페인을 통해 대상인 ‘그랜드 에피(Grand Effie)’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에피 어워드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해 전 세계 125개 이상 국가에서 열리는 마케팅 캠페인 시상식이다. 독창성을 위주로 평가하는 기존 광고제와 달리, 캠페인이 실제 마케팅 목표 달성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효과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2023 한국의 맛 프로젝트’로 탄생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식품업계에 로컬 소싱 열풍을 선도한 점과 이에 따른 경제적 효과를 불러온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특별상 ‘모스트 이펙티브 마케터’와 ‘모스트 이펙티브 브랜드’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캠페인은 7관왕을 차지했다. 앞서 맥도날드는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출시해 지역 농가를 살리고 지자체 홍보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전라남도 진도군수 표창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대상을 받았다. 맥도날드와 협업한 진도군은 △2023 전라남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2023 정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2023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국무총리상을 받은 바 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다도해 해풍을 맞고 자란 진도 대파를 구워 만든 버거다. 지난해 7월 출시 1주일 만에 50만 개 판매를 달성했으며, 조기 품절된 뒤 9월 재출시됐다. 맥도날드는 지난 14일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재출시했다.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치킨 버거’와 맥모닝 메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머핀’도 함께 선보였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그랜드 에피 코리아 수상으로 국내산 농산물의 우수성과 한국의 맛을 널리 알린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캠페인이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고객분들께 최상의 맛과 엄격한 품질을 갖춘 버거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계속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