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충남 학생인권위원회 출범...의장단 선출 [충남에듀있슈]

제5기 충남 학생인권위원회 출범...의장단 선출 [충남에듀있슈]

김지철 교육감 "인권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토론하며 실천하길"

기사승인 2024-09-06 17:12:19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덕산 스플라스리솜에서 ‘제5기 충청남도 학생인권의회 개회식’에서 학생 위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덕산 스플라스리솜에서 ‘제5기 충청남도 학생인권의회 개회식’과 1차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회식은 제5기 학생인권의회 의원으로 선정된 50명의 학생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인권의 중요성을 배우는 배움자리를 마련한 후 의장단을 선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 첫날에는 ‘함께 성장하는 인권과 학생자치’를 주제로 한 배움자리가 열렸다.  

참가자들은 인권 감수성을 높이고 인권침해 문제에 대해 토론하며 학생 자치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을 갖고, 소통 한마당을 통해 학생 의원들 간의 친밀도를 높이며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1차 정기회를 통해 의장, 부의장 등 임원 선출이 이루어졌으며, 분과 별 모임을 통해 향후 1년 동안의 분과 운영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진다. 

제5기 학생인권의회는 초등학생 9명, 중학생 18명, 고등학생 2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2025년 8월까지 충남 학생들의 인권 보장과 인권친화적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우리나라 인권신장의 역사에서 학생들의 역할이 중요했다”며 “제5기 충청남도 학생인권의회 의원들도 인권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토론하며 실천하는 학생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충남 학생인권의회는 학생 인권보장 및 인권친화적 정책 수립을 위한 학생 의견을 수렴하는 기구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감 동정]
김지철 충남교육감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7일 오전 9시 30분 선문대 체육관에서 열리는 인공지능 로봇 끝장 개발 한마당에 참석한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