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반도체 인재 양성으로 취업기회 넓힌다

인제대 반도체 인재 양성으로 취업기회 넓힌다

기사승인 2024-09-30 16:20:15

인제대가 반도체 인재를 양성해 학생들의 취업기회를 넓힌다.

인제대 차세대AI반도체특성화사업단은 최근 글로벌 반도체 장비 제조사인 ㈜유진테크와 함께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2000년 설립해 코스닥에 상장한 ㈜유진테크는 반도체 장비를 개발 생산하는 업체다. 이 장비는 반도체 전공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인제대 차세대AI반도체특성화사업단은 반도체 관련 인재 양성으로 학생들이 수도권의 반도체 전문기업에 진출할 기회가 크게 확대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인제대와 김해시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 개최

김해시와 인제대 빅드림웰바이오사업단이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지역 전략산업과 의료 과학기술을 결합한 국제 산업형 과학축제인 '제5회 김해국제의생명과학축제'를 개최했다.

국내외 기업들이 최신 기술을 교류하고 미래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서다.

축제는 김해강소연구개발특구의 의생명 의료기기 분야에서 지난 5년간의 성과와 최신 의료기술과 과학 트렌드를 소개하는 자리였다.


기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이란 의료기기협회와의 의생명 MOU 체결' 'B2B 구매 매칭 캠프' '혁신 네트워크 기술 페어링' '의료 박람회' '의생명 의료기기 전시 부스 '등을 운영했다. 

인제대 이대희 대외부총장은 "축제는 지역 산업과 의생명 분야의 글로벌 협력을 한층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였던 만큼 앞으로 해외 전문가와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국내 의생명과학의 국제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