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가 올해 전국체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김해지역에 전국 단위 스포츠대회를 잇따라 개최하거나 유치해 '지역 체육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고 있다.
전국체전 개최 이후 지난 2일에는 김해실내체육관에서 '2024년 국술 전국선수권대회' 개최했다.
오는 10일에는 진영공설운동장에서 '제15회 김해시장배 영 호남초청 족구대회'를 연다. 16일에는 김해실내체육관에서 '제16회 금관가야배 전국 OPEN 탁구대회'를, 17일에는 동부스포츠센터에서 '제12회 김해시수영연맹회장배 전국 마스터즈 수영대회'를 각각 개최한다.
더불어 이달 22일부터 24일까지는 삼계테니스장 등 5개 시립테니스장에서 '제13회 김해시장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대회'를 개최한다.
22일부터 26일까지는 삼계야구장 등 3개 야구장에서 '제22회 해동이기 전국 리틀야구대회' 개최를 비롯한 전국체전을 개최한 지 한 달도 안 돼 전국단위급의 굵직굵직한 스포츠대회 개최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힘입어 시 단위 생활체육대회와 장애인체육대회 개최도 활발하다.
오는 9일에는 한림술뫼파크골프장에서 '제12회 김해시협회장배 파크골프대회'가 열리고 문화체육관에서는 '제37회 김해시태권도협회장배 겨루기 품새대회'를 개최한다.
김해유도체육관에서는 '제30회 김해시유도회장배 유도대회', 삼계암벽장에서는 '제7회 김해시산악연맹회장배 스포츠클라이밍대회' 등이 연이어 개최된다.
2024년 김해시축구협회장배 축구대회도 13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김해시민체육공원 축구장과 보조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장애인 생활체육대회로는 오는 8일 불암동체육관에서 '제2회 김해시 장애인 조정연맹회장배 실내조정대회'가 열리고 20일에는 율하체육관에서 '제2회 김해시 장애인 플라잉디스크연맹회장배 장애인 플라잉디스크대회'가, 29일에는 케이플러스 볼링장에서 '제2회 김해시 장애인 볼링협회장배 장애인 볼링대회'를 각각 개최한다.
시는 전국 스포츠대회와 생활체육대회가 열리는 기간동안 전국에서 선수와 학부모 등 6000여명이 김해를 찾는 만큼 지역 음식업과 숙박업, 관광업 등 상권이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