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포레나’ 아파트 브랜드 TOP7 선정…비결은 “차별화된 상품·디자인”

‘한화포레나’ 아파트 브랜드 TOP7 선정…비결은 “차별화된 상품·디자인”

종합순위 7위로 작년대비 한 계단 올라서며 안정적 성장세 보여
입주민 편의를 위한 특화상품 및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주거 만족도 높아

기사승인 2024-11-20 15:57:15

한화 건설부문의 주거 브랜드 ‘한화포레나’가 부동산 정보 플랫폼 부동산R114가 발표한 ‘2024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TOP7에 선정됐다. 런칭 이후 5년 만에 프리미엄 주거브랜드로 안착하는 모습이다. 

스웨덴어로 ‘연결’을 의미하는 한화포레나는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한화 건설부문의 의지를 담고 있다. 2019년 런칭한 한화포레나는 한화 건설부문이 짓는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에 적용되는 단일 주거브랜드로서, 서울, 수도권 및 대도시 거점지역 분양 및 노출빈도 확대를 통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브랜드 런칭부터 심볼마크를 배제한 워드마크(Wordmark) 형태의 브랜드를 도입해, 세련된 아름다움에 확장성을 더했다. 최근 리뉴얼을 진행한 브랜드들 역시 동일한 형태의 방향으로의 전환을 시도하는 등 아파트 브랜드 2.0 시대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했다는 평가다. 

한화포레나, 주거공간 차별성 강화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포레나 EV에어스테이션. 한화 건설부문 

한화포레나가 프리미엄 주거브랜드로 안착한 배경에는 주거공간 전반에 대한 디자인 컨셉과 상품개발로 차별성을 강화해 나간 행보가 있다. 외관 컨셉을 담은 ‘포레나 익스테리어’는 아파트 출입구부터 필로티, 색채, 패턴에 이르기까지 ‘연결되고 확장된 한화포레나만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다. 외관을 통한 차별적인 이미지로 멀리서도 한화포레나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해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을 펼쳤다. 

특히 브랜드에 대한 높은 평가는 차별화 된 특화상품의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국내 최초의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인 ‘포레나 EV에어스테이션’이 대표적이다. 천장에서 커넥터가 전동으로 내려오는 이 시스템은 기존 주차공간을 줄이지 않고 설치가 가능해 공간부족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이를 비롯해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인 ‘포레나 펫 프렌즈 파크’, 반려동물 특화 설계인 ‘펫 프렌즈 인테리어’ 등을 선도적으로 도입하여 반려인구 1500만 시대에 알맞은 고객니즈를 반영했다. 또한 에어커튼을 활용해 미세먼지 농도를 낮추는 ‘포레나 블루에어 시스템’, 주민 소통공간 ‘포레나 카페 브리즈’, 창의 놀의공간 ‘포레나 메리 키즈 그라운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휴대폰 어플리케이션과 연동시킨 ‘포레나 홈 IoT’ 등 주거 트렌드와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상품들로 한화포레나만의 차별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여기에 ㈜한화 건설부문은브랜드  차별성을 더욱 강화해 나가기 위해 입주민 안면인식으로 간편하게 출입이 가능한 ‘스마트 안면인식 로비폰’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는 위변조방지(anti-spoofing) 기술을 탑재해 출입 통제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휠체어 사용자, 어린이 등 다양한 사용자를 고려한 범용적 디자인으로, 향후 분양되는 한화포레나 단지에 점진적으로 적용되어 입주민 편의를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한화포레나 만의 디자인 적용 

2024 우수디자인에 선정된 ‘포레나 시그니처 보안등’ 2종. 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은 디자인 역량 강화에도 힘써오고 있다. 2024 우수디자인(GD, Good Design)에 선정된 ‘포레나 시그니처 보안등’은 실시간 미세먼지 표시 기능과 야간 보행자를 고려한 눈부심 방지 디자인으로 사용성과 심미성을 모두 갖춘 디자인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나아가 2023년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 2020년 ‘포레나 엣지룩’ 등 누적 39건의 우수디자인(GD, Good Design) 마크를 획득하는 등 디자인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IDEA 어워드’ 등 해외 무대에서도 수상 기록을 달성하며 눈길을 끌었다.
 
한편, 한화포레나는 올해 안산고잔2차, 광주운암, 충주호암 등을 공급하며 지난 5년간 누적 4.8만 세대를 공급한 바 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