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범식 LG유플러스 신임 대표가 취임 후 첫 메시지로 ‘고객 중심 경영’을 강조했다.
홍 대표는 2일 LG유플러스 공식 첫 출근일을 맞아 ‘오늘보다 나은 미래, 여러분과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모든 구성원에게 전했다.
이메일에는 “LG유플러스를 여러분과 만들어 나갈 생각을 하니 벅찬 설렘과 함께 커다란 책임감이 느껴진다”며 “현재 각 조직을 직접 찾아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 차근차근 서로를 알아가며 함께 만들어갈 미래를 그려보면 좋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홍 대표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핵심 키워드로 △고객가치 창출 △차별적인 경쟁력 △품질·보안·안전 등을 꼽았다. 그는 “경쟁을 바라보면 2등은 할 수 있지만, 고객을 바라보면 1등 할 수 있다”며 “고객 관점으로 보고, 고객이 미처 알아차리지 못하는 니즈(Needs)까지도 찾아내 혁신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차별적 경쟁력은 작은 성공체험들이 축적되면서 만들어진다”며 “기본기가 단단해야 더 큰 성장을 위한 도약을 할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
홍 대표는 “어느 조직, 어떤 자리에 있든 유플러스 구성원 한 분 한 분이 다 소중하다고 생각한다”며 “모두 한데 뭉쳐 각자의 자리에서 고객을 더 만족시키면 우리의 미래는 보다 더 밝아지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그는 “여러분이 지금까지 창출해 온 성과들이 힘을 받아 더 배가될 수 있도록 또 다른 시각, 폭넓은 관점을 제시하는 리더가 되고 싶다”며 “잘하는 것을 더 잘할 수 있도록 칭찬하고 서로 박수쳐주는 긍정의 에너지를 널리 퍼뜨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홍 대표는 지난달 LG유플러스 신임 대표로 선임된 후 서울 용산 사옥의 다양한 조직을 직접 방문, 소통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본격적인 출근과 함께 현장 구성원과 만남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