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5일 (화)
“‘새로구미’ 통했다”…롯데칠성음료 새로, 광고 시상식서 3관왕 등극

“‘새로구미’ 통했다”…롯데칠성음료 새로, 광고 시상식서 3관왕 등극

기사승인 2024-12-04 11:09:26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들이 3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광고대상’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은 윤종혁 롯데칠성음료 주류 마케팅 본부장(왼쪽 세 번째)과 김정두 콘텐츠 마케팅 팀장(왼쪽 네 번째), 콘텐츠 마케팅팀. 롯데칠성음료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롯데칠성음료의 제로슈거 소주 ‘새로’가 지난 3일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31회를 맞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광고 시상식 중 하나로, 롯데칠성음료의 새로는 SNS를 기반한 새로운 마케팅 시도와 활발한 소비자 소통의 결과로 금상을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 9월 새로 출시와 함께 ‘새로구미’(새로+구미호)를 브랜드 엠베서더로 정하고 전통과 현대적 감성을 넘나드는 브랜드 매력을 앞세워 제로슈거 소주 새로만의 고유 팬 층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새로는 지난 11월 열린 ‘2024 유튜브웍스’ 시상식에서도 유튜브를 활용한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 전개로 ‘베스트브랜드팬덤’과 ‘베스트브랜드익스피리언스’ 각 부문의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또 새로구미만의 독특한 세계관과 한국적 문화 요소를 담은 다양한 창작물은 지난 10월 아시아 3대 디자인 시상식 중 하나인 ‘K디자인 어워즈’의 전문 심사위원 33인으로부터 시각 디자인 부문 ‘Winner’에 선정된 바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제로슈거 소주 ‘새로’의 다양한 캠페인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매우 영광”이라며 “소비자 접점에서 새로 소주만의 브랜드 매력을 전달할 수 있는 꾸준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 9월 첫 선을 보인 새로는 출시 22개월만인 지난 7월 누적 판매량 4억병을 돌파했다. 특히 최근 공개한 애니메이션 광고 ‘새로구미뎐: 산 257’ 두 편은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합산 조회수 1000만 회를(현재 1500만 회) 넘어서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김건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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