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포레스트 검프’ 국내 최초 4K 리마스터링 버전 단독 재개봉

롯데시네마, ‘포레스트 검프’ 국내 최초 4K 리마스터링 버전 단독 재개봉

개봉 30주년 기념, 국내 최초 4K 리마스터 버전 롯데시네마 단독 상영
1주차 ‘스페셜 아트카드’ & ‘스페셜 A3 포스터’ 증정 이벤트 마련

기사승인 2024-12-05 11:05:48
30주년을 맞은 영화 ‘포레스트 검프’ 포스터. 롯데시네마에서 국내 최초로 4K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단독 재개봉한다. 롯데시네마

다양한 콘텐츠 경험의 무한 확장을 추구하는 롯데시네마는 5일 국내 최초로 4K 리마스터링 버전 ‘포레스트 검프’ 단독 개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994년 10월 개봉해 올해로 개봉 30주년을 맞은 ‘포레스트 검프’는 남들보다 조금 부족한 지능과 불리한 신체적 조건을 가진 주인공 포레스트 검프(톰 행크스)가 따뜻하고 순수한 마음을 지니고 성장하는 인생 스토리를 그린 휴먼 드라마다.

‘백 투 더 퓨처’, ‘캐스트 어웨이’, ‘플라이트’로 유명한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의 연출로 1995년 제67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을 포함한 6개 부문에서 수상해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많은 이들의 인생 영화로 꼽히기도 한다. 특히 이번 4K 리마스터링 버전의 재개봉을 통해 롯데시네마의 대형 스크린에서 톰 행크스의 명연기를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화질로 즐길 수 있으며 풍부한 사운드로 영화 속 팝 명곡들을 만날 수 있어 관객들에게 선물 같은 시간이 될 전망이다. 

롯데시네마는 개봉 30주년을 맞이해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했다. 포레스트 검프가 벤치에 앉아 있는 영화의 대표적인 한 장면을 빈티지한 색감으로 담은 포스터에는 “포레스트 검프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나면 세상이 달리 보일 것입니다”라는 카피가 담겼다.  

아울러 롯데시네마는 포레스트 검프를 더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굿즈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롯데시네마 대표 굿즈인 스페셜 아트카드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번 포레스트 검프 스페셜 아트카드 디자인의 앞면은 30주년 기념 포스터, 뒷면은 ‘포레스트 검프’와 ‘제니’의 모습을 담아내 명작의 감동을 그대로 전할 예정이다.

김세환 롯데컬처웍스 엑스콘팀장은 “4K 리마스터링 기술로 재탄생한 명작 ‘포레스트 검프’는 극장 환경에 최적화된 섬세한 화질과 음향으로 그때의 감동을 재현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 최초 4K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재개봉해 관객들의 열광적인 성원이 이어지고 있는 포레스트 검프는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