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퇴장한 국힘 의원 한 명씩 호명하며 “돌아오라” [쿠키포토]

민주당‚ 퇴장한 국힘 의원 한 명씩 호명하며 “돌아오라” [쿠키포토]

-김건희 여사 특검법 부결 뒤 국힘 106명 의원 퇴장
-김예지 국민의힘 의원도 본회의장으로 돌아와 표결 참여

기사승인 2024-12-07 19:13:28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본회의장에서 더불어민주당을 포함한 야당 의원들이 자리에서 일어나 퇴장한 국민의힘 의원 106명을 호명하며 탄핵안 표결에 참여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앞서 이날 김건희 여사 특검법이 부결된 뒤 안 의원을 제외한 107명이 본회의장을 빠져나갔다.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본회의장에서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 표결에 참여하고 있다.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본회의장에서 김예지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 표결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본회의장에서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퇴장한 국민의힘 의원을 한 명씩 호명하며 본회의장으로 돌아와 탄핵안 표결에 참여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민주당을 포함한 야당 의원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이름을 함께 호명했다. 그러자 김예지 국민의힘 의원이 본회의장으로 돌아와 표결에 참여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본회의장에서 국민의힘 김예지 의원이 투표하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

박 원내대표는 유일하게 본회의장에 남은 안 의원의 이름을 부른 후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김 의원이 돌아왔을 땐 회의장에서 “김예지 의원님 고맙습니다” 등 감사 인사가 나오기도 했다.

유희태 기자
joyking@kukinews.com
유희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