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챙기는 이재명…민주 “추경 적극 추진 의사”

‘경제’ 챙기는 이재명…민주 “추경 적극 추진 의사”

김성회 대변인 “李, 전날 경제인 만나 ‘추경 논의할 것’”

기사승인 2024-12-13 11:02:28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가결을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내년도 추가경정예산(추경)에 대한 논의를 적극적으로 할 예정이다. 

김성회 민주당 대변인은 13일 오전 당대표 특별성명 발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가 전날(12일) 경제대표들과 만나 경제단체 요구들을 들었고, 추경에 대한 이야기도 적극적으로 논의하겠다고 이야기 했다”고 말했다. 

이어 “장기 분할 상환과 관련해서 법적인 근거가 미비한데 소상공인이 어려운 만큼 법제사법위원회 계류 중인 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논의했다”고 했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 경제단체장들과 긴급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또 김 대변인은 오늘 오후 예정된 국회 본회의에서 ‘2차 내란 모의 정황’과 관련한 민주당 의원들의 질의가 있을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그는 “오늘 본회의 현안질의가 있는데 국회의 계엄 해제 이후 합동참모본부 지휘통제실에서 2차 내란 모의 정황이 포착됐다”면서 “관련된 서류를 압수한 게 있어서 오늘 몇몇 의원들이 질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