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이비비과학, ‘꿈의 신소재’ 그래핀 생산단가 3분의 1↓ [코어 이노베이션 코리아 2024]

씨이비비과학, ‘꿈의 신소재’ 그래핀 생산단가 3분의 1↓ [코어 이노베이션 코리아 2024]

기사승인 2024-12-16 06:00:09
변찬 주식회사 씨이비비과학 대표. 씨이비비과학

신소재 전문 기업 씨이비비과학이 그래핀 복합재 분야에서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국민일보와 쿠키뉴스가 주최한 ‘코어 이노베이션 코리아 2024’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씨이비비과학은 독자적인 K-GRAPHENE® 양산 기술과 그래핀 분산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그래핀은 뛰어난 전기전도성, 열전도성, 기계적 강도를 자랑하며 ‘꿈의 신소재’로 불리지만, 높은 가격과 낮은 생산성으로 상용화에 한계를 겪고 있다.

씨이비비과학은 이를 극복하며, 그래핀 생산 단가를 기존 대비 3분의 1로 낮추고 성능을 30~50% 향상시킨 복합재를 건설, 전지, 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공급하고 있다. 대표적인 적용 사례로는 건설 분야의 고강도 콘크리트, 전지 분야의 실리콘 음극재, 항공 분야의 초경량 소재 등이 있다. 이를 통해 산업 전반의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크게 높이며 ESG 목표 달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씨이비비과학은 울산테크노파크와 지역 대학들의 산학연 협력을 통해 기술 상용화를 이뤘다. 현재 국내 대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지역 중소·중견기업과의 협력도 강화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씨이비비과학은 국내외 투자 유치를 통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기술 리더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ESG 기반의 신소재 기술로 지속 가능한 산업 발전에 기여하며, 그래핀이 혁신적 산업 소재로 자리 잡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전망이다.

변찬 씨이비비과학 대표는 “그래핀의 잠재력을 현실로 바꾸기 위해 ‘K-GRAPHENE®’ 기술을 더욱 발전시키고, 글로벌 시장 확장을 통해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변 대표는 KAIST와 UNIST, 영국 Imperial College 교수로 활동하며 세계 최초로 그래핀 플레이크 양산 체제를 확립한 바 있다.

이번 어워즈는 전국 17개 시도의 기업 지원 기관 추천과 개별 신청을 통해 진행됐으며, 지난달 28일 학계, 언론계, 투자기관, 변리사 등 8명의 외부 전문가가 참여해 공정한 심사를 거쳤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