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스포츠 꿈나무들에게 올림픽 가치 전한 유승민 “존중과 공정성이 핵심”

스포츠 꿈나무들에게 올림픽 가치 전한 유승민 “존중과 공정성이 핵심”

기사승인 2024-12-20 14:38:08
2024 국제 스포츠 캠프에 참여한 유승민 전 대한탁구협회장. RSM
김영건 기자
dudrjs@kukinews.com

유승민 전 대한탁구협회장은 지난 18일 평창 알펜시아에서 열린 ‘2024 국제 스포츠 캠프’에서 ‘올림픽 가치 교육’을 주제로 청소년들에게 올림픽 정신과 스포츠맨십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이번 캠프는 국내외 청소년 스포츠 꿈나무들에게 올림픽 정신과 스포츠맨십을 가르치고, 올바른 스포츠 관념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2018 평창기념재단 이사장인 유 전 회장은 ‘눈 없는 나라 동계스포츠 청소년 선수 전지훈련’ 사업을 통해 14개국 청소년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글로벌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2024 국제 스포츠 캠프’는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올림픽 가치를 배우고 글로벌 스포츠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자리다.

유 전 회장은 올림픽의 핵심 가치인 ‘존중’과 ‘공정성’을 강조하며, 이 가치들이 경기장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중요한 원칙임을 설명했다. 그는 “올림픽 정신은 단순히 스포츠에서 중요한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게 삶의 지침이 돼야 한다. 청소년들이 이 가치를 체득하고 실천하는 것이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첫걸음”이라 전했다. 

이어 “스포츠는 단순한 경쟁을 넘어, 사람들 간의 소통과 협력을 이끄는 중요한 도구”라며 “청소년들이 올림픽 정신을 바탕으로 공정한 경쟁을 펼치고 서로를 존중하는 자세를 통해 미래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영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1
추천기사

트럼프, 中 보복 관세에 다시 맞불…“50% 추가관세…다른 나라와는 즉시 협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맞불 관세'를 발표한 중국에 대해 50%의 추가 관세 부과를 경고하면서 중국 이외의 다른 나라들과는 즉시 관세에 대한 협상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트루스소셜에 “8일까지 중국이 34% 관세를 철회하지 않으면 미국은 중국에 5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이어 그는 “미국에 보복 관세를 부과하는 어떤 국가든 더 높은 추가 관세를 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