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 학습자 대상 시간제 학생 모집

건양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 학습자 대상 시간제 학생 모집

사회복지사·보육교사 등 자격취득 과정 개설… 내년 2월 10일까지 접수

기사승인 2024-12-24 09:47:50
2025년 준공 예정인 건양사이버대학교 신축교사 전경 조감도. 건양사이버대

건양사이버대가 학점은행제 학습자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1학기 시간제 학생을 모집한다.

시간제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한 학력을 소지한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직장인과 주부, 직업군인, 대학원생 등 시간 활용이 필요한 학점은행제 학습자를 위해 설계된 유연한 교육과정이다. 

2025학년도 1학기에는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산업안전기사, 평생교육사 등 다양한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목이 개설됐다.

모든 과목은 100% 온라인으로 제공되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고 체계적인 학습관리시스템(LMS)을 통해 학습자 맞춤형 지원과 질 높은 강의를 학기 중 무한으로 들을 수 있다.

최근 수요가 많은 산업안전기사 과정은 산업 현장의 안전관리 전문가를 꿈꾸는 학습자를 위한 필수 교과목들로 구성돼 시험 대비는 물론 실제 업무에 필요한 역량까지 키울 수 있다.

또 유보통합(영유아교육·보육 통합) 정책에 맞춰 아동발달, 보육학개론, 유아교육론, 영유아발달, 보육실습 등을 통해 보육교사 자격을 준비하는 학습자들은 유보통합에 적합한 최신 교육방식과 이론을 학습하며 미래 보육 환경에 대비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취득을 위한 필수교과목인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법제와실천 등이 개설되며 신법대상자를 위한 대면세미나도 수도권 및 대전‧충청권 등에서 한 학기 3회 이루어지고 있다.
 
개설된 다수의 교과목이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표준교육과정으로 인정되어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시간제등록생의 자기 계발을 위한 교양 이론교과목을 개설하여 다양한 과정을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한편 시간제 학생은 2025년 2월 10일까지 PC나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한다.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