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랩스, 오츠카제약과 ‘카트 비피 프로’ 유통 MOU 체결

스카이랩스, 오츠카제약과 ‘카트 비피 프로’ 유통 MOU 체결

기사승인 2025-01-22 15:38:27
스카이랩스는 최근 일본 오츠카제약과 스마트 반지형 혈압계 ‘카트 비피 프로’(CART BP pro)의 해외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병환 스카이랩스 대표(오른쪽)와 타츠아키 오하시 오츠카제약 진단사업부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스카이랩스 제공

스카이랩스는 최근 일본 오츠카제약과 스마트 반지형 혈압계 ‘카트 비피 프로’(CART BP pro)의 해외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트 비피 프로를 활용한 기업·병원 간 거래(B2H) 사업 모델을 강화하는 데 힘을 모은다. 또 서로 합의된 특정 지역의 유통에 대해 논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카트 비피 프로는 고혈압 환자를 위한 반지형 의료기기다. 환자가 병원에서 처방받아 손가락에 착용하면 24시간 동안 혈압의 변동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지난 2023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허가를 획득했다.

국내에서는 대웅제약과 국내 유통 및 판권 계약을 체결해 지난해 8월부터 병·의원에 유통되기 시작했다. 출시 2개월 만에 병의원 판매처가 800곳을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이병환 스카이랩스 대표는 “오츠카제약과의 협업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박선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