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6일 (일)
“어려울 때 함께 하는 게 동맹”…이재명, 美여객기 추락사고 애도

“어려울 때 함께 하는 게 동맹”…이재명, 美여객기 추락사고 애도

기사승인 2025-01-31 08:11:35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한다. 사진=연합뉴스
정혜선 기자
firstwoo@kukinews.com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미국 워싱턴 DC 근교에서 여객기와 군용 헬기 충돌 사고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사고로 희생된 모든 분께 진심 어린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

31일 이재명 대표는 전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슬픔에 빠져 계실 유가족들과 미국 국민께도 위로 말씀을 전한다"며 이같이 적었다. 

이어 이 대표는 "어려울 때 함께 하는 것이 동맹"이라며 "민주당은 미국 국민과 연대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 데 힘을 모으겠다"고 했다.

앞서 29일(현지시간) 아메리칸항공 산하 PSA항공의 소형 여객기는 오후 8시53분께 워싱턴DC의 로널드 레이건 공항에 착륙하려고 접근하던 중 시코르스키 H-60(블랙호크) 헬리콥터와 공중에서 충돌한 후 인근 포토맥강에 추락하는 참사가 발생했다.
정혜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MLB 적응 마친 이정후, 3안타 폭발…3할 타율 진입

이정후(26)의 방망이가 심상치 않다. 개막 후 6경기 연속 안타 행진 및 3안타 경기를 만들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타율은 어느덧 3할대다.이정후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애틀 매리너스와 홈경기에서 3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2득점 도루 1개를 기록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의 맹활약에 힘입어 4-1로 승리했고, 6연승을 달리며 내셔널리그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