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운지 멤버십 효과…뷰티 재구매율 3배 ‘껑충’

네이버, 라운지 멤버십 효과…뷰티 재구매율 3배 ‘껑충’

기사승인 2025-01-31 18:03:30
2월 월간뷰티라운지 키비주얼. 네이버 제공

네이버의 ‘라운지솔루션’이 뷰티 카테고리에서 재구매율을 견인하는 등 브랜드사의 충성고객 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는 2월 한 달간 ‘월간 뷰티라운지’ 기획전을 열고 겨울철 뷰티 아이템을 제안하며 뷰티 브랜드사의 마케팅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네이버의 ‘라운지솔루션’은 브랜드스토어에 제공되는 고객 멤버십 관리 솔루션으로, 브랜드스토어들이 직접 자사의 회원제 서비스인 ‘라운지 멤버십’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뷰티 브랜드사들은 고객의 피부 고민이나 선호 라인업, 구매 빈도 등 브랜드 이용 경험에 따라 세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도 하고, 전용 상품을 구성해 브랜드 충성도 향상과 단골 고객 확보 효과를 누리고 있다.

실제 라운지 멤버십을 운영 중인 뷰티 브랜드스토어의 경우 미운영 스토어보다 객단가는 19%, 3개월 평균 재구매율은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네이버는 뷰티 브랜드들이 온라인에서도 브랜딩 경험을 확장하고 단골 고객을 모을 수 있도록 2월 ‘월간 뷰티라운지’ 기획전을 28일까지 진행한다. ‘월간 뷰티라운지’는 매달 새로운 뷰티 브랜드의 상품을 소개함과 동시에, 행사에 참여하는 각 브랜드스토어의 핵심 라운지 멤버십 혜택을 집중적으로 전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2월 행사에서는 겨울철 영양관리 및 데일리 메이크업을 도와줄 국내외 20여개 뷰티브랜드들의 라운지 전용 할인 혜택과 단독 구성 상품 제안을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다.

뷰티 사업을 담당하는 김하영 네이버 리더는 “고객의 피부 타입별 고민이나 각 브랜드 별 콘셉트에 따라 세분화된 마케팅이 필수적인 뷰티 사업에서 브랜드사의 ‘단골 고객’ 확보를 위한 활동을 ‘월간 뷰티 라운지’에서 매달 지원하고자 한다”며 “라운지 멤버십 전용 상품을 구성하거나 우수 고객을 위한 특별 할인 쿠폰 등 오프라인이나 자사몰에서 제공할 수 있던 고객 경험을 브랜드스토어에서 극대화하도록 관련 기술과 지원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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