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밸런타인데이 판촉전 돌입…실속형·협업상품 선봬

편의점, 밸런타인데이 판촉전 돌입…실속형·협업상품 선봬

기사승인 2025-02-03 10:19:32
고객이 GS25에서 판매 중인 발렌타인데이 선물세트를 살펴보고 있다. GS25 제공

편의점 업계가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각종 선물 판촉전에 돌입했다.

반값 쿠폰팩 제공과 원플러스원(1+1), 페이백(환급) 등 실속형 상품을 비롯해 각종 협업상품도 선보인다.

GS25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GS25 달콤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GS25는 글로벌 젤리 브랜드 하리보,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아티스트 매튜랜질, 캐릭터 햄깅·위키드와 협업한 기획세트를 내놨다.

하리보 세트에는 냉장고 자석과 발 매트·물컵·스티커 등을, 주술회전 세트에는 볼펜·여권 지갑·열쇠고리·신발 액세서리 등을 동봉했다.

하리보와 매튜랜질 밸런타인데이 기획세트 41종은 오는 13일까지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 결제 시 40% 페이백을 적용한다.

같은 기간 행사 카드로 로쉐 초콜릿 2종(T-3·T-5) 구매 시 투플러스원(2+1) 혜택을 주고, 로쉐 9종과 피스터블 4종을 40% 할인한다.

또 허쉬너겟 2종, 킷캣청키 3종, 밀카초콜릿 3종 등 인기 상품 33종에 대해 원플러스원(1+1), 키세스 3종은 투플러스투(2+2) 행사를 각각 적용한다.

CU 제공

CU는 캐릭터, 유아동, 향수 브랜드 등과 콜라보한 차별화 상품 34종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에버랜드에 살고있는 카피바라라는 동물을 캐릭터화한 ‘뿌직이&빠직이’와 협업한 키링·에코백·가방·쿠션·슬리퍼·캐리어 등 상품 8종이다. 굿즈에 젤리와 초콜릿을 담았다.

CU 플래그십 2호점인 CU에버랜드점에서는 뿌직이&빠직이 이미지로 점포 내외부를 꾸미고 밸런타인데이 기획 상품 팝업존을 3월14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리락쿠마’와 협업한 기획 상품 18종도 지난해 빼빼로데이에 이어 잇따라 출시한다. 캐리어, 토트백, 보냉백, 스마트톡, 키링, 동전지갑 등이다. 캐릭터 외에도 유아동 브랜드 ‘로토토베베’, 향수 브랜드 ‘비비앙’과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최근 대세로 떠오른 단어인 ‘추구미(개인별 추구하는 이미지)’에 맞춘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통해 130여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교육·입시 콘텐츠 크리에이터 ‘미미미누’와 손잡고 미미미누의 얼굴이 담긴 크런키 초콜릿 2종과 ABC 초콜릿 1종을 판매한다.

동봉된 행운 부적과 메시지 카드에는 미미미누의 합격 기원 또는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 

또 영화 ‘토이스토리3’에 등장하는 곰인형 캐릭터 ‘랏소베어’ 협업 상품 5종도 선보인다. 랏소베어얼굴쿠션세트와 얼굴파우치세트, 봉제키링세트 등이다.

세븐일레븐은 일본 인기 초콜릿인 ‘LOOK아라모드과일초콜릿’ 등 해외 상품도 한정 이벤트 상품으로 수입해 판매한다.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도 이번 밸런타인데이에 실속형 상품과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이마트24는 단품 초콜릿 전 상품을 대상으로 오는 14일까지 ‘다다익선 반값 쿠폰팩’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상품을 현대카드로 결제 시 1만∼2만원, 2만∼3만원, 3만원 이상으로 구간을 설정하고 구간별로 5000원, 1만원, 1만5000원권 쿠폰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119종의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 가운데 절반 이상을 1만원 이하로 준비했다. 벌룬프렌즈의 ‘미야오캣‘ 캐릭터 협업 상품과 페레로로쉐 선물세트, 초콜릿과 젤리로 구성된 스윗박스 등도 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