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의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아떼는 10일 지난해 9월 일본 유통업체 세키도(Sekido)와 일본 총판 파트너십을 체결해 일본 시장 내 온오프라인 판매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아떼는 올해 1월부터 일본 최대 규모 e커머스 플랫폼 큐텐재팬(Qoo10 Japan)에서의 판매를 본격화했다. 립밤, 스킨·바디케어, 선케어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비타민C 동결건조볼’, ‘어센틱 립 글로이 밤’ 등 신제품도 빠르게 공개해 긍정적인 리뷰가 이어지는 등 현지 구매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같은 호응에 힘입어 아떼는 온라인 판매 채널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오는 3월부터는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숍(편집매장)과 드러그스토어 등 오프라인 채널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아떼는 빠르게 변화하는 일본의 뷰티 트렌드를 반영해 현지 전용 제품을 선보인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시도해 볼 수 있는 K-뷰티 대표 제품인 마스크팩을 일본 시장 전용으로 개발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현지화를 강화하기 위해 일본어 패키지를 제작 중이며 일본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사은품도 별도 기획했다.
LF 아떼 관계자는 “올해부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며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 일본 시장이 그 첫걸음”이라며 “판매 채널을 적극 확대하고 현지 전용 제품과 마케팅을 통해 일본에서도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