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농협,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충남세종농협,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기사승인 2025-02-13 15:33:34
충남세종농협본부는 13일 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농가주부모임 총회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충남세종농협본부는 13일 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농가주부모임(이하 농주모) 충남세종연합회 총회와 함께 진행된 이날 캠페인은 충남세종농협 정해웅본부장과 농주모충남세종연합회 오정순회장, 합덕농협 정상영조합장 등을 비롯한 농주모 시군회원 150여명이 함께하는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시행 3년째를 맞이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자체에 연간 2,0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써 기부자는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혜택을 받음과 동시에 지역 농특산물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정해웅 본부장은 “지난해에는 2023년 대비 35% 늘어난 879억원의 기부금이 모금되었고 점차 비수도권지역에 모금액이 집중되는 등 점차 고향사랑기부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있다.”며 “작년 답례품 전국 3위를 차지한 논산딸기처럼 우수하고 품질 좋은 농축산물을 지속적으로 답례품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충남세종농협이 앞장서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농가주부모임은 전국 4만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여성농업인 단체로 농업·농촌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여성농업인의 지위와 권익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는 단체이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