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7일 (월)
CJ제일제당, 괌 미군기지서 ‘만두·떡볶이’ 판매

CJ제일제당, 괌 미군기지서 ‘만두·떡볶이’ 판매

기사승인 2025-02-19 10:18:49
괌 미군기지 K-푸드 론칭행사. CJ제일제당 제공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CJ제일제당은 괌 미군기지 내 위치한 대형 식료품점(Commissary)에서 식물성 만두, 떡볶이, 햇반, 컵밥 등 K-푸드 제품군 판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선보이는 제품은 식물성 비비고 왕교자 3종, 비비고 떡볶이 6종, 햇반 3종, 햇반 컵반 2종 등 4개 품목 14종이다. 군부대 특성상 취사 시설이 없는 곳이 많고 미혼 병사가 많아, 전자레인지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에 대한 니즈가 높은 점이 반영됐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지난 14~16일까지 3일간 괌 미군부대 식료품점에서 장병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식물성 만두와 떡볶이 제품 론칭 행사를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4월 평택, 오산 등 주한 미군기지에서 식물성 비비고 왕교자 제품에 이어 지난해 8월부터는 비비고 떡볶이도 추가됐다. 식물성 만두와 떡볶이는 현재까지 각각 2만여봉 이상 판매됐다.

현재 글로벌 미군 장병 수는 예비역 포함 250만명 수준이다. 전 세계 미군기지 가공식품(군마트/군급식) 시장은 약 5조원 규모로 파악된다. 이에 냉동김밥, 주먹밥, 볶음밥 등 냉동밥과 김말이, 붕어빵 등 K-스트리트 푸드,비건햄, 치킨 등 품목을 계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괌 미군기지 입점을 시작으로 향후 일본, 하와이, 알래스카 등 글로벌 미군기지까지 확장하겠다는 목표다. 

박충일 CJ제일제당 B2B사업본부 본부장은 “CJ제일제당 대표 품목들의 괌 미군기지 입점은 전 세계 미군 주둔지 내 K-푸드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K-푸드 대표주자로서 글로벌 군 가공식품 영역에서 CJ제일제당의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강하늘·유해진·박해준 다 모였다…정치물 아닌 액션물 ‘야당’

제목만 보고 소재를 오해하기 쉽지만, 라인업만큼은 화려한 범죄액션물 ‘야당’이 베일을 벗었다. 7일 서울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야당’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배우 강하늘, 유해진, 박해준, 류경수, 채원빈, 황병국 감독이 참석했다. ‘야당’은 대한민국 마약판을 설계하는 브로커 ‘야당’, 더 높은 곳에 오르려는 ‘검사’, 마약 범죄 소탕에 모든 것을 건 ‘형사’가 서로 다른 목적을 가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