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교육청은 25일 진로융합교육원 대강당에서 시군 교육지원청 체육업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도내 초․중․고 학교운동부지도자 300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교운동부지도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경기력 향상을 위한 학생선수 컨디셔닝 관리 전략 △청렴한 학교운동부 운영 △도핑방지교육 △스포츠인권 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등 학교운동부지도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역량 위주로 내실 있게 진행됐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운동부자도자들의 선진형 훈련 지도를 위한 전문성을 향상하고, 학생선수들의 학습권과 인권이 보호되는 환경속에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더욱 활기차고 깨끗한 학교운동부를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2025학년도에는 △학부모 부담금 운영의 적정성과 투명성 확보 △관계자 대상 청렴교육 강화 △부적정 학교운동부 운영교 대상 재제 강화로 학교운동부 운영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김일수 부교육감은 “학교운동부지도자는 좋은 경기 실적을 달성하는 역할을 넘어, 학생선수들에게 올바른 인성과 팀워크, 도전 정신을 심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도교육청 또한 학생 선수들의 건강한 성장과 공정한 스포츠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통학차량 운전직 공무원 교통안전 배움자리

충남교육청은 24~25일 서산에서 도내 운전직 공무원 180여 명에게 학생 통학 안전 강화를 목적으로 ‘통학차량 운전직 공무원 배움자리’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신학기에 맞춰 통학차량 운행과 관련해 △2025년도 주요정책 소개 △운영지침 개정 사항 안내 △점검 방법과 이해 △사고발생 시 대처요령과 보고 체계 등 일선 현장의 운전원들이 꼭 알아야 할 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최상렬 학교지원과장은 “우리 학생들의 통학을 책임지고 있는 운전원들의 안전운전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통학차량 관계자 연수를 추진하고 주기적인 현장점검을 통해 통학차량 교통사고 걱정 없는 충남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