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입학식에서는 신입생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자리와 함께 박동식 사천시장의 명예학장 추대식도 함께 진행됐다.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는 대한민국 항공산업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특성화대학으로, 매년 우수한 인재가 입학해 우주항공산업 분야에서 전문 기술을 익히고 있다.
이번 입학식에서는 신입생 및 학부모, 교직원뿐만 아니라 박동식 사천시장, 임철규 도의원, 캔코아에어로스페이스 정재한 부사장 및 우주항공 분야 글로벌 강소기업 임직원, 향촌동 행정복지센터 이훈수 동장 및 관계자 등 지역 특화 산업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신입생들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새로운 시작, 행복도시 사천'이라는 시정지표아래 우주항공 도시로의 위상을 높이는데 항상 노력하고 있는 박동식 시장을 명예학장으로 공식 추대했으며, 이번 추대를 통해 사천시와 항공캠퍼스가 보다 긴밀한 유대관계를 구축해 우주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
원영휘 학장은 "신입생의 새로운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미래 항공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뿐만 아니라, 박동식 사천시장님의 명예학장 추대를 계기로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대한민국 항공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우주항공 전문교육기관으로서의 맡은 바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