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품격있는 지역축제 연구모임’ 시동

천안시의회 ‘품격있는 지역축제 연구모임’ 시동

1차 간담회서 차별성 없는 축제 지양 ‘공감’

기사승인 2025-03-28 09:03:03
천안시의회 ‘품격있는 지역축제문화 창출을 위한 연구모임’(대표 유수희 의원)이 27일 건설도시위원회 사무실에서 1차 간담회를 열었다. 연구모임 참가 의원은 류제국, 이종만, 권오중, 김철환, 이지원, 김강진 의원 등이다.

이 연구모임은 천안 지역축제의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하여 보다 실효성 있는 천안시 축제 방향을 제시하고자 발족했다.

유 의원 주관으로 진행된 1차 간담회에서는 연구모임 운영 방향과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의원들은 지역축제의 난립 문제와 그로 인한 경쟁력 저하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했다.

유 의원은 “지방자치제 시행 이후 전국적으로 축제 수가 급증하면서, 일부 지자체가 경쟁적으로 축제를 남발해 본래의 목적을 상실한 전시성 행사로 전락하는 경우가 많아졌다”면서 “천안시 역시 다양한 문화적 자산과 전통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축제 간 차별성 부족, 일정 중복, 운영 방식의 한계 등으로 인해 경쟁력이 저하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연구모임은 앞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의를 통해 천안시 축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향후 간담회에서는 타 지역의 성공적인 축제 사례를 분석하고, 시민 의견을 수렴하는 등 실질적인 정책 수립을 위한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천안시의회 ‘품격있는 지역축제문화 창출을 위한 연구모임’이 27일 1차 간담회를 열었다.  천안시의회
조한필 기자
chohp11@kukinews.com
조한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