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의 움직임 로봇 기술로 구현…‘헥스봇’ 4월1일 국내 론칭

생물의 움직임 로봇 기술로 구현…‘헥스봇’ 4월1일 국내 론칭

4월1일 오후 12시 론칭 기념 라이브와 함께 소개

기사승인 2025-03-28 13:13:00
헥스봇. 코리아보드게임즈 제공

코리아보드게임즈는 28일 이색 완구인 마이크로 로봇 생명체 ‘헥스봇’을 오는 4월1일 국내 론칭한다고 밝혔다. 

헥스봇은 다양한 곤충이나 동물의 움직임을 분석해 기계적으로 구현한 로봇 완구로, 밝은 색상과 메카닉스러운 디자인 요소가 결합되어 어린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라인업도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헥스봇 나노’가 있다. 유명 보드게임 ‘라쿠카라차’에 들어 있는 로봇에 다양하고 독특한 디자인이 결합된 것으로, 진동을 이용해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모양이 벌레의 움직임을 상당히 닮았다. ‘헥스봇 나노 플래시’는 이보다 조금 더 커지면서 반딧불이처럼 불이 들어오는 것이 특징이다.

헥스봇 나노가 마음껏 돌아다닐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하는 상품으로는 ‘나노랜드’와 ‘나노토피아’가 있다. 특히 나노토피아는 눈길을 끌 만큼 크고 거대한 데다 원하는 대로 조립 구성을 할 수 있다. 아이들의 경우 장시간 집중해서 트랙을 구성하고 헥스봇의 움직임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외에 라인업으로는 △곤충의 이동 시 다리 움직임을 생생하게 구현하거나 빠르게 이동하는 속도를 강조한 스피드형 헥스봇인 스캐럽, 스콜피온, 마이크로 앤트 △조종기를 사용해 원하는 대로 움직일 수 있는 RC형 헥스봇 스파이더 △아레나에서 로봇 대결을 하며 즐길 수 있는 배틀봇 등이 있다.

한편 코리아보드게임즈는 4월1일 오후 12시에 론칭 기념 라이브를 연다. 라이브를 시청하면 추가 할인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헥스봇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보드게임즈 네이버 스토어의 브랜드 컬렉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