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울릉군은 지난 28일 울릉한마음회관에서 ‘재무회계 바로알기’를 주제로 사회복지인 역량 강화 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사회복지시설·민간보조단체 실무자의 재무회계 업무 전문성 강화가 목적이다.
이날 현장 경험이 많은 외부 강사가 예산 절차, 보조금 관리 등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설명했다.

울릉중 1학년 대상 맞춤형 심리 진단 프로그램 운영
울릉군은 지난 26~27일 울릉중 1학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심리 진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군에 따르면 울릉중 1학년생 46명이 ‘수지에니어그램’에 참여했다.
수지에니어그램은 조현순(세례명 수지)에 의해 개발된 에니어그램의 새로운 검사 기법이자 교육 프로그램이다.
기존 에니어그램이 문답식 체크리스트를 사용하는데 반해 수지에니어그램은 도표·카드를 이용, 자신을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다.
울릉중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성격 유형과 강점을 파악, 효과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가졌다.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열려
울릉군은 지난 28일 군청 제2회의실에서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남한권 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통합방위협의회에는 20여명이 참석, 국가 안보·지역 방위 현안 협력 사항을 논의했다.
특히 섬 특성을 고려한 각종 훈련,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참여 등에 대한 논의가 심도있게 이뤄졌다.

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가져
울릉군 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 서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가졌다.
이날 정기회의에 앞서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신규위원 위촉장 전달이 이뤄졌다.
이어 운영 세칙(안)을 심의하고 연간 운영 계획 등이 논의됐다.
올해는 위기가구·신규사업 발굴, 행복나들이 사업이 중점적으로 추진된다.
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공·민간위원장을 포함 총 16명으 위원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