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영남이공대·영진사이버대·대구과학대 [대학소식]

대구한의대·영남이공대·영진사이버대·대구과학대 [대학소식]

대구한의대, 최첨단 반려동물뷰티케어실습실 ‘문’
영남이공대, 신입생 환영 행사 ‘작은 행복을 선물해요’ 개최
영진사이버대, 취·창업 특강으로 실무 역량 강화
대구과학대 간호학과, 암 예방 활동으로 우수대학 선정

기사승인 2025-03-31 11:21:24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뷰티케어실습실 개소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최첨단 반려동물뷰티케어실습실 ‘문’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가 최근 ‘반려동물뷰티케어실습실’ 개소식을 열고 실무 중심 교육 환경을 강화했다. 

이번 실습실은 학과 신설과 함께 교비와 국비 지원으로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현장 실무 능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개소식에서는 송광영 반려동물산업학과장이 학과의 비전과 실습실 시설을 소개하며, 이후 기념 테이프 커팅식이 진행됐다. 

변창훈 총장은 학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학과 구성원들의 노력을 당부하며 학과 발전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반려동물산업학과는 단순 미용을 넘어 반려동물의 특성을 이해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대구한의대의 한의학 기반 노하우를 접목해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4월부터는 반려동물뷰티 관련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교직원을 대상으로 특강 및 체험 프로그램을 시작하며 이를 점차 지역사회로 확대할 예정이다. 

5월에는 전국 규모의 반려동물미용대회를 개최해 학생들에게 실력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영남이공대 총학생회 학생이 신입생에게 웰컴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 신입생 환영 행사 ‘작은 행복을 선물해요’ 개최

영남이공대학교가 지난 25일 천마스퀘어 잔디광장에서 새학기를 맞아 신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작은 행복을 선물해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복지팀과 제57대 총학생회가 주관하며 활기찬 대학 생활의 시작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과 최영오 학생복지처장이 총학생회가 만든 웰컴키트를 전달하며 신입생들의 대학 생활 첫걸음을 응원했다. 

간호학과 1학년 김하림 학생은 “대학 생활이 낯설지만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 덕분에 즐겁게 적응하고 있다”며 “영남이공대에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용 총장은 “신입생들이 대학 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학과 지도교수 상담데이, 멘토멘티 프로그램 등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영진사이버대가 30일 대구 본교 국제세미나실에서 ‘YCU 취창업 특강’을 개최했다. 영진사이버대 제공
영진사이버대, 취·창업 특강으로 실무 역량 강화

영진사이버대학교는 30일 대구 복현동 본교에서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소통의 기술’을 주제로 ‘2025학년도 YCU 취창업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온라인 학습 중심의 사이버대학 한계를 보완하고 학생들에게 실무 교육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YCU Spring Camp’ 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됐다.

특강은 취업 준비생과 창업을 희망하는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강연자로 나선 박동철(한국지속가능강사협회 이사) 강사는 성공적인 면접 전략, 창업가를 위한 고객 및 투자자와의 소통 방법, 직장 내 협업 커뮤니케이션 등 실질적인 사례 중심의 강의를 선보였다.

특강에 참여한 사회복지계열 서효숙(사회복지계열 24학번) 학생은 “면접에서 강점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방법과 고객 설득 기술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취창업지원센터 이제화 센터장은 “취업과 창업의 성공은 결국 소통 능력에 달려 있다”며 이번 특강이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방제 영진사이버대 총장은 “실무 중심 온라인 교육과 대면 프로그램을 확대해 재취업사관학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며 “변화하는 취·창업 환경에 맞춘 맞춤형 교육으로 학생들의 성과를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대구과학대 암 예방 서포터즈 지도교수들과 학생들이 ‘제18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 간호학과, 암 예방 활동으로 우수대학 선정

대구과학대학교 간호학과가 ‘2024년 암 예방 서포터즈’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이 성과는 지난 26일 열린 ‘제18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대구시와 경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경북지역암센터가 주관한 평가를 통해 발표됐다.

간호학과의 이홍선 교수와 정경화 교수는 서포터즈 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끈 공로로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암 예방 서포터즈는 간호학과 동아리 은모래와 안젤리쿠스 소속 학생 22명으로 구성돼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지역사회와 캠퍼스를 중심으로 암 예방 인식 개선 활동을 펼쳤다. 

특히 SNS 콘텐츠 제작, 봉사활동, 지역 축제 참여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캠페인을 통해 주목받았다.

정경화 교수는 “2019년부터 운영 중인 대구과학대 암 예방 서포터즈를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건강증진 활동을 이어가며 지역민에게 암 예방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