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라이트앤조이’ 론칭…“저당·저칼로리·저지방 브랜드”

오뚜기, ‘라이트앤조이’ 론칭…“저당·저칼로리·저지방 브랜드”

기사승인 2025-04-01 10:36:23
오뚜기 라이트앤조이. 오뚜기 제공

오뚜기가 저당, 저칼로리 등 ‘로우 스펙 푸드(Low Spec Food)’ 시장 성장을 고려해, 다양한 저감 제품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LIGHT&JOY(라이트앤조이)’를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라이트앤조이는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브랜드 의미를 ‘즐기세요, 더 가볍게!’라는 키 메시지로 압축해 표현했다. 새로운 브랜드 심볼로 디자인 통일성을 높였다.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각 성분의 함량 저감을 연상시키는 눈금 저울 모양이다. 브랜드 컬러는 화이트 배경에 라이트블루 색상으로 포인트를 줘 명시성을 강화했다. 또 제품별 전면에 저감율 수치를 표시해, 한눈에 저감 제품이라는 점을 인지할 수 있다.

오뚜기는 그간 가벼운 식단을 구성할 수 있도록 출시한 저감 제품들을 라이트앤조이로 통합 운영한다. ‘저당 케챂’ ‘1/2 하프 케챂’ ‘저당 양념치킨소스’ ‘가벼운 황도·백도’ ‘가벼운 참치’ 등이다. 통합되는 라이트앤조이 브랜드 제품들은 이달부터 오뚜기 공식몰 ‘오뚜기몰’과 전국 대형마트 등에서 판매된다.
 
한편, 오뚜기는 라이트앤조이 론칭 홍보를 위해 배우 김유정과 손을 잡았다. 김유정과 함께한 이번 TV CF는 라이트앤조이 제품과 함께 하는 김유정의 하루를 보여주는 콘셉트다.

오뚜기 관계자는 “그 간 다양한 품목들로 출시해 온 저감 제품을 라이트앤조이 통합 브랜드로 운영해,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해 나가고자 한다”며 “향후 다양한 유형의 신제품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건강한 푸드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