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공공산림가꾸기사업 발대식 개최…"지역일자리 창출"

정선군 공공산림가꾸기사업 발대식 개최…"지역일자리 창출"

기사승인 2025-04-02 15:49:02
2일 정선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5 공공산림가꾸기사업 발대식에서 최승준 정선군수가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정선군)
강원 정선군은 정선군문화예술회관에서 2025 공공산림가꾸기사업 발대식 및 안전보건교육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공공산림가꾸기사업은 농·산촉 지역의 취업취약계층을 산림사업에 투입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공익적 기능이 큰 산림을 보다 가치있는 경제·환경자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산림바이오매스수집단, 산림자원조사단, 숲가꾸기패트롤 참여자, 관계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발대식 행사와 근로자의 산업안전보건교육이 이뤄졌다.

공공산림가꾸기 주요사업으로는 도로변 산림정비 및 잡관목 제거, 가로수 유지관리 등 도로경관정비가 있다.

또 산림병해충 및 산림재해 예방을 위한 덩굴류 및 고사목, 피해목 제거 등 숲가꾸기 사업을 통해 발생하는 산림 부산물을 수집해 톱밥으로 제작, 관내 축산농가에 보급할 계획이다. 

지형규 정선군 산림과장은 "올해는 국비사업에서 제외된 산림바이오매스수집단에 군비 5억8800만원을 투입해 공공산림가꾸기 총사업비 9억5200만원을 산림분야 일자리로 창출한다"며 "지역 취약계층의 소득증대와 숲가꾸기 산물수집을 통한 산림재해 예방 및 생활권 경관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