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고연전 게임데브 2025’ 개최…게임 인재 육성 ‘적극’

네오위즈, ‘고연전 게임데브 2025’ 개최…게임 인재 육성 ‘적극’

4일 연‧고대 개발 동아리 작품 전시
심사 통해 수상작 선정
“핵심 인재 육성에 앞장설 것”

기사승인 2025-04-03 09:51:22
네오위즈가 4일 네오위즈 판교 사옥에서 ‘고연전 게임데브(GameDev) 2025’를 연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가 ‘고연전 게임데브(GameDev) 2025’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첫 회를 맞이한 ‘고연전 게임데브 2025’는 4일 네오위즈 판교 사옥에서 열린다. 게임 개발에 꿈을 품은 미래의 창작자들이 서로의 아이디어와 개발 경험을 나누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교류의 장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고려대, 연세대 게임 개발 동아리 ‘캣독(CAT&DOG)’과 ‘풀씨(PoolC)’가 총 16개의 게임을 전시한다. 지식재산권(IP) 경쟁력과 게임의 재미, 장르적 독창성 등을 고려한 사전 심사가 이뤄진다. 이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선정한다. 인기상은 현장 투표를 통해 가린다. 총 4개 부문의 수상 결과를 종합해 최종 우승 학교를 발표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고연전 게임데브 2025를 통해 대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개발 실력을 맘껏 뽐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네오위즈는 미래의 게임 개발자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오위즈는 국내 게임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지난해 11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우수한 게임 제작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네오위즈가 후원하는 청강대 졸업작품 전시회 ‘청강 게임 크로니클’과 해당 행사의 일환으로 ‘네오위즈 어워드 2024’ 시상식을 개최하기도 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