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6일 (일)
평창군, 지역 축산업 현황 '파악'…오는 25일까지 전수조사 

평창군, 지역 축산업 현황 '파악'…오는 25일까지 전수조사 

정책 수립 위한 중요 기초자료 활용

기사승인 2025-04-03 12:58:03
평창군청 전경.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강원 평창군은 지역 축산업의 현황과 변화 추이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오는 25일까지 관내 가축사육 현황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주요 가축 6종(한우, 육우, 젖소, 돼지, 닭, 오리)과 기타 가축 15종(염소, 면양, 사슴, 토끼, 개 등)을 포함한 총 21종의 가축을 대상으로 한다. 

국가농식품통계서비스(KASS)를 활용해 전년도 데이터와 비교 분석할 예정이다. 특히 사육 두수 증감이 큰 농가에 대해서는 재조사를 추진해 통계의 정확성을 높일 방침이다.

평창군은 이번 조사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역 축산업의 변화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지역 맞춤형 축산정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분석 결과는 향후 정책 수립에 있어서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박미경 군 축산농기계과장은 "이번 전수 조사를 통해 지역 내 축산 현황을 철저히 파악하고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축산정책을 수립할 예정"이라며 "정확한 통계 확보로 축산업의 발전과 지속 가능성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MLB 적응 마친 이정후, 3안타 폭발…3할 타율 진입

이정후(26)의 방망이가 심상치 않다. 개막 후 6경기 연속 안타 행진 및 3안타 경기를 만들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타율은 어느덧 3할대다.이정후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애틀 매리너스와 홈경기에서 3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2득점 도루 1개를 기록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의 맹활약에 힘입어 4-1로 승리했고, 6연승을 달리며 내셔널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