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 간호학과, 대구동부소방서에서 실무 경험 제공

수성대 간호학과, 대구동부소방서에서 실무 경험 제공

응급처치 장비와 최신 화재 대응 시스템 등 견학

기사승인 2025-04-03 14:07:17
수성대 간호학과 학생이 대구동부소방서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대 제공

수성대학교는 2일 대구동부소방서에서 간호학과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소방직공무원 체험을 위한 우수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구급대원의 역할과 지역 내 소방기관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수성대 출신 대구동부소방서 대응구조과 최지수 소방사의 특강으로 시작됐다. 

그는 소방관 준비 과정과 구급대원의 업무, 현장 활동 사례 등을 소개하며 학생들에게 생생한 경험담을 전했다. 

이어 학생들은 구급차 내부의 응급처치 장비와 최신 화재 대응 시스템을 견학하며 소방·의료 협업의 중요성을 체감했다.

최지수 소방사가 수성대 간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구급차의 응급기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수성대 제공

간호학과 4학년 정솜귤 학생은 “간호사 면허증을 보유한 내가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 중에서 구급대원은 가장 눈에 띄는 직업 중 하나였다. 특히 밤낮을 가리지 않고 긴급 상황에서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는 구급대원들을 보며 그들의 헌신과 용기에 깊은 존경심을 느꼈다”고 소감을 말했다. 

지도교수인 수성대 간호학과 박선희 교수는 “미래 의료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과 의료 분야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성대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 안전 의식 제고와 전공 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