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3일 (일)
경북경찰청, 산불 피해지역에 교통 지원 대책 마련

경북경찰청, 산불 피해지역에 교통 지원 대책 마련

기사승인 2025-04-07 12:48:21
경상북도경찰청 전경. 경북경찰청 제공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경북경찰청이 산불 피해를 입은 의성군 등 5개 지역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교통 지원 대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경북경찰청은 지난달 22일 의성군 안평면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안동시, 청송군, 영양군, 영덕군의 신속한 복구와 주민 일상 회복을 위해 교통안전시설 특별점검과 운전면허 재발급 수수료 면제, 교통 과태료 감면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우선 산불 피해지역 도로구간의 교통시설을 특별 점검한 뒤 훼손된 안전시설을 정비해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오는 5월 2일까지 자치경찰위원회, 한국도로교통공단 경북지부, 문경·포항면허시험장과 협업해 운전면허증 무료 재발급 찾아가는 이동민원실을 운영한다.

특히 특별재난지역 주민에게는 지난달 22~30일까지 무인단속으로 부과된 과태료 1721건을 면제한다.

아울러 같은 기간 중 납부만료일이 도래하거나 체납된 과태료 6만9263건에 대해서는 납부 기한을 3개월 유예한다.

경북경찰청 관계자는 “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행정편의를 제공해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캐스팅’ 신민제 “퍼펙트와 같이 성장하고파…비디디 짐 덜겠다”

‘캐스팅’ 신민제가 경쟁자이자 동료인 ‘퍼펙트’ 이승민과 함께 성장하고 싶다고 밝혔다.KT 롤스터는 12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BNK 피어엑스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개막 3연패였던 KT는 마침내 시즌 첫 승을 거뒀다.경기 후 쿠키뉴스와 만난 신민제는 “형들에게 승리를 선물하고 싶었다. 승리가 절실했는데, 그 목표를 함께 달성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