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립병원 종합검진 본격화…최승준 정선군수, 첫 검진 나서

정선군립병원 종합검진 본격화…최승준 정선군수, 첫 검진 나서

기사승인 2025-04-14 14:10:21
14일 최승준 정선군수가 정선군립병원 첫 번째 수검자로 종합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정선군)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가 정선군립병원의 종합건강검진 첫 번째 수검자로 나서며 군민 맞춤형 종합건강검진 본격 운영을 알렸다. 

14일 정선군에 따르면 정선군립병원의 종합건강검진 운영은 군이 추진해 온 '보편적 복지 실현' 정책의 일환으로 의료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농촌 및 폐광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의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최 군수는 군민들의 건강 증진과 공공의료 서비스 강화를 위해 종합건강검진에 직접 나서며 군립병원의 전문성과 신뢰를 강조했다. 

정선군은 지역 주민들의 필수 공공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시설 확충과 의료진 보강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 본관동 증축을 완료하고 최신 의료 장비를 도입하는 등 의료 인프라를 대폭 강화했으며 지난해 12월 강원랜드와 건강검진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건강검진 서비스를 본격화할 준비를 해왔다.

이에 정선군립병원은 가정의학과 전문의 양희수 교수를 채용, 시범 운영을 거쳐 이날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건강검진은 기본 종합검진을 비롯해 선택형·맞춤형 종합검진, 리더(이장) 맞춤형 종합검진, 기업 맞춤형 종합검진 등 다양한 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검진은 지역 주민들의 특성과 건강 상태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건강검진을 받기 위해 먼 거리를 이동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고령층의 만성 질환 관리와 정기 진료를 통해 필수 공공의료 서비스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외래산부인과, 내과, 가정의학과 등 외래진료를 확대하고 비뇨기과 같은 미개설 과목은 서울 중앙대학교병원 방문진료 및 원격 협진을 실시하는 등 필수 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번 건강검진 운영을 통해 정선군립병원은 군민의 주치의로서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의료 사각지대 해소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경천 군립병원장은 "군립병원의 지속적인 의료 서비스 개선과 의료 인프라 확충을 통해 지역 의료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며 "종합건강검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군민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 서비스 확대와 건강검진 프로그램 개선을 통해 군민들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