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GRS 엔제리너스, 종근당건강과 협업 신 메뉴 출시
롯데GRS의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종근당건강과 협업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즐기는 ‘헬스앤웰니스’ 소비자를 공략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엔제리너스는 종근당건강의 ’아임비타의 멀티비타민 에너지샷’ 한병 분량의 비타민 얼음과 저당 과일 베이스의 ‘제로슈가 애플캐모마일티’, ‘제로슈가 자몽에이드’ 2종을 선보인다.
‘락토핏 마시는 유산균’ 원료를 활용 및 저당 사과베이스로 맛을 살린 ‘저당 애플요거트 스노우’와 다이어트코치 원료를 활용해 가볍게 한 잔 즐길 수 있는 ‘저당 프로틴 초코쉐이크’, ‘저당 프로틴라떼(HOT/ICE)’도 출시한다.
또 디저트에 대한 고객 니즈와 헬스앤웰니스 트렌드를 접목한 ‘저당 마스카포네 생크림 케이크’와 ‘저당 벨지안 초콜릿 케이크’ 2종도 함께 운영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신 메뉴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 트렌드를 공략하기 위해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종근당건강과 협업을 통한 시그니처 라인업으로 일상 속 건강과 맛 모두 충족하는 로우스펙 메뉴”라며 “향후에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춘 다채로운 메뉴 구축으로 엔제리너스만의 고객 만족 제공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PC 파리바게뜨, ‘위시캣’ 협업 ‘아이냥 피크닉백’ 출시
파리바게뜨가 SAMG엔터에서 출시한 소원을 이뤄주는 고양이 ‘위시캣’과 협업해 굿즈 ‘아이냥 피크닉백’을 출시했다.
위시캣은 ‘캐치! 티니핑’의 제작사인 SAMG엔터에서 선보인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소원을 이뤄주는 고양이 ‘위시캣’들과 소녀 ‘안나’의 이야기를 스토리로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굿즈는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주인공 고양이 ‘아이냥’의 비주얼을 구현해 낸 피크닉 백이다. 아이냥의 귀여운 얼굴 모양을 그대로 가방으로 디자인하고, 큼지막한 리본과 독특한 헤어스타일 등을 디테일하게 반영했다. 또한 넉넉한 용량과 보냉 기능까지 갖췄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20일까지 파바앱·해피앱에서 ‘아이냥 피크닉백’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23일부터는 매장에서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제주도 지역 매장은 24일부터 가능하며 제품은 한정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10대와 MZ세대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위시캣’과 협업을 통해 첫 굿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협업 굿즈 출시를 시작으로 ‘위시캣’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 ‘피치생’ 론칭…과일 생크림 케이크 라인업 확대
투썸플레이스가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를 ‘피치생’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과일생(과일+생크림)’ 라인업을 강화한다.
투썸플레이스는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와 ‘떠먹는 복숭아 생크림 케이크’를 각각 ‘피치생’과 ‘떠먹는 피치생’으로 리뉴얼해 ‘과일생’ 라인업을 확장한다.
‘피치생’은 복숭아 콤포트와 복숭아가 어우러진 과일 생크림 케이크다. 생크림과 시트 사이에 복숭아 콤포트와 복숭아 자두 잼이 층층이 레이어링했다. 특히 케이크 위에 올린 복숭아 과육을 꽃처럼 만든 비주얼을 선보인다. ‘떠먹는’ 취식 형태를 구현한 ‘떠먹는 피치생’도 함께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는 배우 신예은을 모델로 내세운 ‘피치생’ 티저 광고를 공개하고 대대적인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난 14일 공개된 티저에 이어 본편 광고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피치생’은 감각적인 비주얼과 산뜻한 맛으로 봄·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과일 생크림 케이크”라며 “‘과일생’ 중심의 프리미엄 디저트 라인업을 강화해,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엠 샤푸티에, 남프랑스 보석 ‘빌라 오 오큘텀 라피뎀’ 2종 출시
주류수입사 금양인터내셔날은 프랑스 명가 ‘엠 샤푸티에(M.chapoutier)’가 랑그독-루시용 지역 ‘빌라 오 오큘럼 라피뎀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랑스 론 지역 대표 와이너리 ‘엠 샤푸티에’는 뛰어난 품질의 와인 생산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특히 ‘바이오다이나믹’ 농법을 통해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와인 생산에 힘쓰고 있다. 화학 비료나 합성 제초제 없이 자연 친화적인 양조법과 지속 가능성을 강조하며 포도밭을 관리한다.
엠 샤푸티에의 도전 정신으로 만들어진 ‘빌라 오 오큘럼 라피뎀’은 화이트와 레드 2종으로 출시됐다. ‘빌라 오 오큘럼 라피뎀 블랑’은 그르나슈 블랑, 그르나슈 그리 품종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감귤류와 잘 익은 배, 백도, 레몬 향이 조화를 이루고 플로럴 노트, 미네랄리티가 더해졌다.
‘빌라 오 오큘럼 라피뎀 루즈’는 시라, 그르나슈, 까리냥 등으로 블렌딩했다. 블랙 베리와 자두 등 과일향을 시작으로 가죽, 흑연, 감초 향이 은은하게 어우러졌다.

칭따오, ‘2025 부산오픈 국제챌린저투어테니스대회’서 헤드와 논알콜릭 부스 운영
비어케이가 수입하는 칭따오는 이달 13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부산 스포원파크 테니스경기장에서 열리는 ‘2025 부산오픈 국제챌린저투어테니스대회’에서 테니스 스포츠 브랜드 ‘헤드’와 함께 ‘헤드X칭따오 논알콜릭 부스’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칭따오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HEAD X 칭따오 논알콜릭 부스’에서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헤드의 신형 라켓을 시타해 볼 수 있는 헤드X칭따오 논알콜릭 시타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타회에서 헤드 테니스를 경험하고 칭따오 논알콜릭과 함께 한 모습을 담은 사진과 영상을 SNS에 업로드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이 외에 부스에서 퀴즈를 맞히면 칭따오 논알콜릭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부스 방문객 전원에게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 12입 캔을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스페셜 링크도 제공한다. 오프라인 현장 이벤트와 더불어 칭따오 인스타그램과 카카오톡 채널에서 온라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비어케이 관계자는 “선수들의 열정과 활기찬 에너지로 가득 찬 2025 부산오픈 국제챌린저투어테니스대회에 칭따오가 논알콜릭으로 건강한 즐거움을 더할 수 있어 기쁘다”며 “스포츠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