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의회 “사회적 약자 보호 조례안 발의”

강원 정선군의회 “사회적 약자 보호 조례안 발의”

8월 의원 간담회 현안논의
제309회 임시회 일정 확정

기사승인 2025-08-12 15:46:39
강원 정선군의회(의장 전영기)는 12일 의원간담회를 열고 각 조례안 발의에 대한 논의와 임시회 일정 등을 확정했다. 정선군의회  

강원 정선군의회(의장 전영기)가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조례안 발의와 지원 등 논의에 나섰다. 

정선군의회는 12일 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의원 간담회를 열고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논의에 나서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의회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했다.

우선 송수옥 의원은 1인 가구의 복지와 건강, 생활 안전 지원을 위한 ‘정선군 1인 가구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어 전광표 의원은 장애인의 인권 보호와 범죄 피해 예방을 위한 ‘정선군 장애인학대관련범죄 예방 및 피해장애인 보호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어 △2025년 을지연습 위문 계획 △정선군의회 지방공무원 명예퇴직수당 등 지급에 관한 규칙 일부개정안 △정선군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안 등도 다뤘다.

또 의원들은 9월 개최 예정인 제309회 임시회 운영을 위해 조례심사, 민간위탁심사, 공유재산관리계획심사, 예산결산 및 감사특별위원회 구성과 세부 추진 일정을 확정했다.

전영기 강원 정선군의장은 “이번 간담회는 의원들이 지역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을 모색하는 중요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해 의회와 집행부가 더욱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수용 기자
ysy@kukinews.com
윤수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