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1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2025)에서는 플랫폼으로 연결된 미래 의료를 만날 수 있다.
(재)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은 18일부터 19일까지 원주 기업도시 내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GMES 2025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뷰티, 의료기기, 바이오, 디지털헬스케어 등 다양한 의료 관련 품목이 전시된다.
한종현 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장은 “강원의료기기전시회는 제품 전시와 상담뿐만 아니라 생활의료기기판매전, 네오플램과 애플라인드 판매전을 함께 진행하여 하나의 소비 축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며 “또 취업박람회, 인증 및 디지털 헬스케어 세미나도 진행해 의료 전문가 육성도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올해 전시회에는 인공지능을 이용한 진단 및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 기업과 의료기기 기업 지원 서비스 기업 또는 기관도 다수 참가한다.
쿠키뉴스는 이들 중 대표기업들을 소개한다.

◇리얼타임메디체크(대표 임재준)
리얼타임메디체크는 AI 기반 백신 안전관리 플랫폼 ‘VaxRight’을 선보인다.
접종 전 오접종 방지와 접종 후 이상 반응 추적을 통합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미국 시장 진출 유망기업 40곳에 선정되며 글로벌 주목을 받고 있다.

◇미소정보기술(대표 안동욱)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미소정보기술은 헬스데이터 통합 유통 플랫폼과 AI 기반 데이터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
의료데이터의 신뢰성과 활용성을 높여 진단, 임상연구, 신약개발 등 헬스케어 산업 전반의 혁신을 견인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바이오바이츠(대표 이정우)
바이오바이츠는 AI 기반 근감소증 예측 솔루션 ‘MyoTest’를 통해 이용자의 신체 건강관리에 나선다.
이번 전시에는 근력 개선 건강기능식품 ‘바이액트정’, 천연 수면유도제 ‘나이레스트’와 ‘나이렉스정’을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스몰머신즈(대표 최준규)
스몰머신즈는 자동 세포분석 장비 ‘CELLOP’과 고민 감도 면역분석 장비 ‘DELISA’를 공개한다.
회사는 혈액검사 장비와 임상 결정지원시스템을 더한 ‘올인원’ AI 의료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아이센스(대표 차근식)
아이센스는 국산 1호 연속혈당측정기 ‘케어센스 에어’를 선보인다.
‘케어센스 에어’는 한 번 착용 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15일간 24시간 혈당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케어센스 에어’는 GMES 2025 전시장 내 스마트 메디홈 특별관에서 만날 수 있으며, 일반 가정집에서의 차세대 혈당 관리 방법을 제시한다.

◇지오디아(대표 김동호)
지오디아 양자점 기반 형광 면역분석 기술을 적용한 구강 건강 자가 진단기 ‘MadaCheck’을 선보인다.
모바일 앱 연동으로 검사부터 결과 확인까지 사용자가 직접 진행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 구강 질환 진단에도 활용할 수 있다.

◇지오비전(대표 김윤)
지오비전은 AI에 기반하여 비위관 이상 삽관을 실시간으로 탐지할 수 있는 ‘ZioMED TUBA’를 선보인다.
AI X-ray 영상 분석과 실시간 탐지 기능을 중심으로 시연하며 임상 적용성과 효용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코넥티브(대표 노두현)
코넥티브는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으로, 무릎 골관절염 진단 보조 플랫폼 ‘CONNEVO KOA’를 개발해 의료진의 효율적 진단을 지원한다.
본 플랫폼은 다수의 환자 판독이 가능하며, 신뢰도가 높아 아랍에미리트 현지 병원에서도 사용하고 있다.

◇파모컴퍼니(대표 이진언)
파모컴퍼니는 디지털 CBT 기반 아동·청소년 정서 지원 솔루션인 ‘파모플레이테라피’를 개발하였다.
하루 10분 놀이 미션을 통해 가족 간 상호 작용을 강화하고 정서 조절을 지원하며, 임상 원리와 전문가 자문이 반영되어 있다.
향후 교육 및 인지 중재 시장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헬스클라우드(대표 임태호)
헬스클라우드는 ‘시니어 디지털 헬스케어 사이니지 서비스’로 건강한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인지 및 신체 능력 개선 플랫폼을 선보인다.
또 퍼스널컬러 및 두피분석까지 가능한 맞춤형 뷰티 솔루션 플랫폼 ‘벨루스’도 함께 전시하여 플랫폼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보여줄 계획이다.

◇헬프트라이알(대표 정영호)
의료기기 전문 임상시험 수탁 기관인 헬프트라이알은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의료기기 임상시험 관련 법적 요건, 규제, 위험 관리 등 실무 가이드라인에 대한 무료 상담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