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못서 열린 ‘사회적경제 한마당’…시민 참여 열기 뜨거웠다

수성못서 열린 ‘사회적경제 한마당’…시민 참여 열기 뜨거웠다

기사승인 2025-10-27 10:13:26
지난 25일 대구 수성구 수성못 상화동산 일원에서 ‘2025 제9회 수성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장터’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수성구청 제공

지속 가능한 지역경제를 위한 사회적기업 축제가 대구 수성못을 가득 채웠다. 

대구 수성구는 25일 수성못 상화동산 일대에서 ‘2025 제9회 수성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수성 함께, 가치 채움’을 주제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과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주민과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35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해 제품을 판매하고, 플리마켓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환경 골든벨 퀴즈, 수성구 명소를 주제로 한 관광 보드게임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었고, ‘뚜비 홍보존’에서는 뚜비·도리 모자 무료 대여로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행사장은 기업존, 체험존, 먹거리존, K-놀이터 등으로 꾸며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열린 장터로 운영됐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어른과 청소년, 어린이가 함께 어울리며 공동체 문화를 체험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