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사랑 독려하고 우수 상품 알리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모집

'고향 사랑 독려하고 우수 상품 알리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모집

2026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공개 모집
배송비·답례품 홍보물·박람회 참가 등 지원

기사승인 2025-11-04 11:48:53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강원특별자치도가 내년도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할 답례품 공급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도내에 사업장을 두고 답례품을 안정적으로 생산·배송할 수 있는 업체이고, 모집 품목은 가공품을 포함한 농·축·수·임 특산품, 관광 상품(숙박권·입장권·체험권 등) 및 서비스, 도의 예술과 문화적 이미지를 담은 미술품,  소재 업체의 가공품 및 공산품 등이다.

선정은 서류심사와 도 답례품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되고,
선정된 답례품에는 건당 4000원의 배송료와 답례품 홍보물 제작·배포, 각종 박람회 참가 등이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21일까지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소멸대응정책관실(고향사랑기부금팀)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고향사랑기부제 강원답례품.(사진=고향사랑e음 홈페이지 갈무리)
강원특별자치도는 올해 104개 업체와 협력해 모두 158종의 지역 특색을 담은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제도가 시행된 2023년도부터 2025년 10월까지는 총 2억 5000만 원의 답례품을 제공했다.

또 도내 18개 시군의 실적을 포함하면, 38억 원 상당의 답례품이 제공돼 도내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김주용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소멸대응정책관은 "기부금 확대를 위해서는 기부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품격 있는 답례품이 필요하다"라며, "강원 지역의 맛과 멋이 담긴 경쟁력 있는 답례품이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우수 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재영 기자
hanfeel@kukinews.com
한재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