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공무원노조 ″행정사무 감사 상호 존중 바탕 공정하게 진행해야″

태백시 공무원노조 ″행정사무 감사 상호 존중 바탕 공정하게 진행해야″

기사승인 2025-11-04 21:02:41
강원 태백시청.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강원지역본부 태백시지부는 4일 2025년도 행정사무 감사와 2026년도 예산안심의를 앞두고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정당하게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무원노조는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갈등이 아니라 협력이며, 비난이 아니라 신뢰이다. 행정과 의회가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머리를 맞대고 시정의 발전 방향을 모색할 때, 비로소 시민이 체감하는 ‘살기 좋은 태백’이 완성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의원간담회가 비법정 회의이기는 하지만 의회 회기 중이 아니더라도 태백시 집행부와 태백시의회 간에 원활한 시정 업무 추진을 위한 상호 의견 교환의 장으로서 순기능이 있음을 생각하면, 최근 의원간담회가 태백시의회의 일방적 요구에 따라 파행(跛行) 운영되고 있음은 참으로 유감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며 "태백시의회는 의원간담회가 애초 취지대로 운영될 수 있도록 태백시 집행부와 상호 협의하여 운영하여 주기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행정사무 감사와 예산안심의의 공정하고 정당한 진행, 공무원에 대한 인격 모독성 발언과 비전문적 질의 금지, 정치적 이해관계 배제와 시민 중심 행정사무 감사, 태백시청과 태백시의회의 상호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한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 등을 태백시의회에 요청했다.
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